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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직서 쓰는법 및 양식 다운로드


퇴사를 계획하는 분이라면 사직서를 제출함으로써
회사측에 퇴사 의사를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직서는 법적으로 반드시 강제되는 서류는 아니지만
근로자는 사직서 제출을 통해

공식적으로 사직의사를 밝히게 됩니다.




사직서를 제출하지 않음으로 인해
무단결근으로 인해 무급처리 되는 식의
불이익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사직서 제출 과정은 지키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직서 권고 제출 기간은
퇴사 한달 전 정도 전이 권유됩니다.
원활한 인수인계와 대체인력 배치를 위해 상호간의 배려이지만
이 역시 법적으로 강제되는 기간은 아닙니다.



물론 사직서를 제출하지 않는다 하여
회사측에서 임의로 사직일을 변경하거나
퇴직금을 적게 지불하는 등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사직서 쓰는법은 딱히 정해져 있지는 않으나
본인의 간단한 신상정보와
사직하는 이유에 대해 명확히 적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신상을 적을 때에는
소속과 직위 등 부가 정보를 적어주는 것이 좋고
사직하는 상대가 납득 가능한 이유로
간결하면서도 명확하게 적어주세요.
Ex> 건강상의 이유, 이직, 출산, 계약기간 만료 등



만약 회사의 사정에 의한 권고사직이라면
실업급여 지급의 대상이 되며
권고사직의 상세 사유를 적어주어야 합니다.
Ex> 회사 재정상황 악화

만약 실제 사정과 다르게 기재하였다 적발될 경우
실업급여 부정수급으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적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직서.hwp


손쉽게 사용할 만한 사직서 양식을 첨부하였으니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이 되는 틀만 작성해 두었으니

상황에 따라 내용을 추가하여 사용하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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